Delphi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델파이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FreePascal/Lazarus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델마당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델파이 Q&A
Delphi Programming Q&A
[9066] Re:Re:socket
답답이 [] 875 읽음    2003-12-13 14:42
류종택님의 도움으로 프로그램 완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류종택 님이 쓰신 글 :
: 우선 대개의 경우에는..
:
:   클라이언트 1 -->  서버  <-- 클리아언트 2
:
: 와 같이 세개의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합니다..
: 아마도 답답이님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 기능까지 담당하도록 하셨나 봅니다..
: 상관은 없습니다..
:
: 그리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는..
:   구별코드, 파라메터1, 파라메터 2
: 와 같은 식으로 어떤 일정 포멧을 가지고 사용합니다..
:
: 여기소 구별코드는 이 패킷이 무엇을 뜻하느냐 하는 겁니다..
:   대화, FromID, ToID, 대화내용
:   돌놓기, X좌표, Y좌표, 돌색깔
: 이렇게 전달을 받으면 구별코드에 따라 각 처리 방법을 달리하는 것입니다..
:
: 답답이 님이 쓰신 글 :
: : 몇일전에 류종택님의 도움으로 네트워크오목게임을 거의 완성해가고 있습니다
: : 그런데 돌을 놓기 위한 Mousedown이벤트에서
: : 이미 serversocket1.Socket.connections[0].Sendtext(str1+str2+str3);와 같이 쓴 상태이고
: : 이제 채팅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는데 memokeypress이벤트에서 문자를 보내기 위해    ServerSocket1.Socket.Connections[0].SendText(edit4.text+':'+memo2.text);를 한번 더 써야 하는데
: : 자꾸 에러가 납니다.
: : ServerSocket1ClientRead부분과 ClientSocket1Read부분을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하는지요..
: : read를 따로 받기 위해서 서버소켓과 클라이언트소켓을 하나씩 더 두어야 하는지요??
: : 말하자면 오목도 두고 채팅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려는 겁니다.
: :
: :
: :

+ -

관련 글 리스트
9061 socket 답답이 812 2003/12/12
9064     Re:socket 류종택 1036 2003/12/13
9066         Re:Re:socket 답답이 875 2003/12/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