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대개의 경우에는..
클라이언트 1 --> 서버 <-- 클리아언트 2
와 같이 세개의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합니다..
아마도 답답이님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 기능까지 담당하도록 하셨나 봅니다..
상관은 없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전송할 때는..
구별코드, 파라메터1, 파라메터 2
와 같은 식으로 어떤 일정 포멧을 가지고 사용합니다..
여기소 구별코드는 이 패킷이 무엇을 뜻하느냐 하는 겁니다..
대화, FromID, ToID, 대화내용
돌놓기, X좌표, Y좌표, 돌색깔
이렇게 전달을 받으면 구별코드에 따라 각 처리 방법을 달리하는 것입니다..
답답이 님이 쓰신 글 :
: 몇일전에 류종택님의 도움으로 네트워크오목게임을 거의 완성해가고 있습니다
: 그런데 돌을 놓기 위한 Mousedown이벤트에서
: 이미 serversocket1.Socket.connections[0].Sendtext(str1+str2+str3);와 같이 쓴 상태이고
: 이제 채팅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는데 memokeypress이벤트에서 문자를 보내기 위해 ServerSocket1.Socket.Connections[0].SendText(edit4.text+':'+memo2.text);를 한번 더 써야 하는데
: 자꾸 에러가 납니다.
: ServerSocket1ClientRead부분과 ClientSocket1Read부분을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하는지요..
: read를 따로 받기 위해서 서버소켓과 클라이언트소켓을 하나씩 더 두어야 하는지요??
: 말하자면 오목도 두고 채팅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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