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권익수님의 말씀이 컴파일되네요.^^
도움 감사합니다.
권익수 님이 쓰신 글 :
: 기호가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통신을 하기위한 규약을 정해서 보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 데이터의 시작과 끝, 전체 길이, 그리고 정상적인 데이터인지 체크하기위한 처리 등등이 되어야 제대로 통신이 가능합니다.
: 그래서 보통 정확한 데이터를 보내야 하는 경우는 UDP 보다는 TCP/IP를 많이 사용하죠.
: UDP는 보통 스트리밍 서비스나 게임 같은 빠른 처리가 요구되는 곳에 많이 사용 됩니다.
: 스트리밍이나 게임 같은 경우에는 중간에 데이터가 빠져도 큰 문제가 되지않죠.
:
: 김수정 님이 쓰신 글 :
: : 시작과 끝을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라는건 뭔가요?
: : 기호가 정해져 있는건가요?
: :
: : 권익수 님이 쓰신 글 :
: : : 구조가 바뀌거나 데이터 종류가 바뀌어서 오류가 나는게 아니라 보낸 데이터를 서버에서 처리하기위한 필요정보가 빠져서 오류가 났을 겁니다.
: : : 특히나 UDP의 경우 받은 데이터의 앞뒤 순서가 바뀌거나 제대로 전송이 되지않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보낼때는 시작과 끝을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와 데이터의 길이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같이 보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 :
: : : 김수정 님이 쓰신 글 :
: : : : 여러분들 덕분으로 프로그래밍이 뭔지도 모르는 제가 프로그램을 완성해 가고 있습니다.
: : : :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 : : :
: : : : 거의 끝나가는데 문제가 하나 또 생겼네요.
: : : : 이것이 마지막 질문이길 바라면서 또 염치없이 질문 드립니다.
: : : :
: : : : Type
: : : : TAKSO = Record
: : : : CMD : String[20];
: : : : Data : String[50];
: : : : End;
: : : :
: : : : Type
: : : : TBAND = Record
: : : : CMD : String[20];
: : : : MSG : String[50];
: : : : Data : String[50];
: : : : End;
: : : :
: : : : 이렇게 두개의 레코드가 있습니다.
: : : :
: : : : var
: : : : AKSO : TAKSO;
: : : : BAND : TBAND;
: : : : Begin
: : : : .... .... .... ....
: : : : .... .... .... ....
: : : : IdUDPClient1.Active := True;
: : : :
: : : : AData := RawToBytes(AKSO, SizeOf(AKSO));
: : : : IdUDPClient1.SendBuffer(AData);
: : : :
: : : : AData := RawToBytes(BAND, SizeOf(BAND));
: : : : IdUDPClient1.SendBuffer(AData);
: : : :
: : : : FileStream.Read(AData[0], FileStream.Size);
: : : : IdUDPClient1.SendBuffer(AData);
: : : :
: : : : IdUDPClient1.Active := False;
: : : :
: : : : 이렇게 했는데요.
: : : :
: : : :
: : : :
: : : : 같은 구조의 레코드의 데이터를 두번 보내면 문제가 없는데
: : : : 위 소스코드 처럼 처음 보낼때와 다른 구조의 레코드를 보내면
: : : : 서버측에서 데이터를 받지 못합니다.
: : : :
: : : : 게다가 3번쩨 보낼때 처럼 파일스트림을 AData에 저장해서 전송하면
: : : : 클라이언트는 물론이고 서버까지 양쪽 프로그램이 종료되 버립니다.
: : : :
: : : :
: : : :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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