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가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통신을 하기위한 규약을 정해서 보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데이터의 시작과 끝, 전체 길이, 그리고 정상적인 데이터인지 체크하기위한 처리 등등이 되어야 제대로 통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통 정확한 데이터를 보내야 하는 경우는 UDP 보다는 TCP/IP를 많이 사용하죠.
UDP는 보통 스트리밍 서비스나 게임 같은 빠른 처리가 요구되는 곳에 많이 사용 됩니다.
스트리밍이나 게임 같은 경우에는 중간에 데이터가 빠져도 큰 문제가 되지않죠.
김수정 님이 쓰신 글 :
: 시작과 끝을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라는건 뭔가요?
: 기호가 정해져 있는건가요?
:
: 권익수 님이 쓰신 글 :
: : 구조가 바뀌거나 데이터 종류가 바뀌어서 오류가 나는게 아니라 보낸 데이터를 서버에서 처리하기위한 필요정보가 빠져서 오류가 났을 겁니다.
: : 특히나 UDP의 경우 받은 데이터의 앞뒤 순서가 바뀌거나 제대로 전송이 되지않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보낼때는 시작과 끝을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와 데이터의 길이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같이 보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
: : 김수정 님이 쓰신 글 :
: : : 여러분들 덕분으로 프로그래밍이 뭔지도 모르는 제가 프로그램을 완성해 가고 있습니다.
: : :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 : :
: : : 거의 끝나가는데 문제가 하나 또 생겼네요.
: : : 이것이 마지막 질문이길 바라면서 또 염치없이 질문 드립니다.
: : :
: : : Type
: : : TAKSO = Record
: : : CMD : String[20];
: : : Data : String[50];
: : : End;
: : :
: : : Type
: : : TBAND = Record
: : : CMD : String[20];
: : : MSG : String[50];
: : : Data : String[50];
: : : End;
: : :
: : : 이렇게 두개의 레코드가 있습니다.
: : :
: : : var
: : : AKSO : TAKSO;
: : : BAND : TBAND;
: : : Begin
: : : .... .... .... ....
: : : .... .... .... ....
: : : IdUDPClient1.Active := True;
: : :
: : : AData := RawToBytes(AKSO, SizeOf(AKSO));
: : : IdUDPClient1.SendBuffer(AData);
: : :
: : : AData := RawToBytes(BAND, SizeOf(BAND));
: : : IdUDPClient1.SendBuffer(AData);
: : :
: : : FileStream.Read(AData[0], FileStream.Size);
: : : IdUDPClient1.SendBuffer(AData);
: : :
: : : IdUDPClient1.Active := False;
: : :
: : : 이렇게 했는데요.
: : :
: : :
: : :
: : : 같은 구조의 레코드의 데이터를 두번 보내면 문제가 없는데
: : : 위 소스코드 처럼 처음 보낼때와 다른 구조의 레코드를 보내면
: : : 서버측에서 데이터를 받지 못합니다.
: : :
: : : 게다가 3번쩨 보낼때 처럼 파일스트림을 AData에 저장해서 전송하면
: : : 클라이언트는 물론이고 서버까지 양쪽 프로그램이 종료되 버립니다.
: : :
: : :
: : :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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