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코드처럼 다시 해보세요. 깜빡임 없이 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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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 Unit1;
interface
uses
Windows, Messages, SysUtils, Variants, Classes, Graphics, Controls, Forms,
Dialogs, ExtCtrls;
type
TForm1 = class(TForm)
Image1: TImage;
procedure Image1MouseMove(Sender: TObject; Shift: TShiftState; X, Y: Integer);
procedure Image1MouseDown(Sender: TObject; Button: TMouseButton; Shift: TShiftState; X, Y: Integer);
procedure Image1MouseUp(Sender: TObject; Button: TMouseButton;
Shift: TShiftState; X, Y: Integer);
private
{ Private declarations }
X1: Integer;
Y1: Integer;
Drawing: Boolean;
public
{ Public declarations }
end;
var
Form1: TForm1;
implementation
{$R *.dfm}
procedure TForm1.Image1MouseDown(Sender: TObject; Button: TMouseButton; Shift: TShiftState; X,
Y: Integer);
begin
//
// 이미지에서 마우스 버튼이 눌리면, 눌린 좌표를 보관해두고 "그리기" 상태임을 설정한다.
//
Drawing := True;
X1 := X;
Y1 := Y;
end;
procedure TForm1.Image1MouseMove(Sender: TObject; Shift: TShiftState; X, Y: Integer);
begin
//
//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가 움직이는데, 그리기 상태이면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선을 그린다
//
if Drawing then
begin
//
// 이전 좌표로 옮긴, 현재 마우스 좌표로 검은 색으로 선을 그린다.
//
Image1.Canvas.MoveTo(X1, Y1);
Image1.Canvas.Pen.Color := clBlack;
Image1.Canvas.LineTo(X, Y);
//
// 좌표를 바꾸어주자
//
X1 := X;
Y1 := Y;;
end;
end;
procedure TForm1.Image1MouseUp(Sender: TObject; Button: TMouseButton;
Shift: TShiftState; X, Y: Integer);
begin
//
// 마우스 버튼이 떨어졌다. 이젠 안그리는 상태로 설정
//
Drawing := False;
end;
end.
Milky Way 님이 쓰신 글 :
: 우선 civilian 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 그런데 말이죠..
: 제가 제가 먼저 해본 방법이 image.canvas에 직접 그리는 거였습니다.
: 그런데 마우스가 움직일때마다 전체 Image가 춤을 추듯 깜빡임니다. 거의 환상적이죠.
:
: 그래서 Bmp에 그리고 이 bmp를 Image에 할당하였죠.
: 깜빡임은 약간 들해진 것 같지만 역시 마찬가지로 쓰기 힘들 정도죠.
:
: 그래서 여기 고수님들은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질문드리는 겁니다.
: 어쩌면 엄청 간단해 보이는 건데, 이게 이렇게 어려울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
: 아시는 분 없을까요?...ㅠ.ㅠ
:
: civilian 님이 쓰신 글 :
: : 비트맵에 그린다음 Image에 할당하는 대신 Image.Canvas 에 직접 그리면 됩니다.
: :
: : Milky Way 님이 쓰신 글 :
: : : 우선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 :
: : : 제가 할려는 것은 이미지를 불러와서, 그 위에 선그리기나 글씨쓰기 등 각종 작업을 한 후
: : : 이를 다시 저장하려고 합니다.
: : :
: : : 그런데, 페인트 박스는 그림을 그리고 나서, 다른화면에 가려지게 되면, 가려졌던 부분이 자동으로 복구되지가 않는데,
: : : 어떻게 해야 되죠?
: : : 그리고 저장은 어떻게 하는거죠?
: : :
: : :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책은 아무리 봐도 그런 내용이 없네요...ㅠ.ㅠ
: : :
: : :
: : :
: : :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 : : 델파이 4버젼 이상에선가부터 TImage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Refresh가 되게 되었습니다.
: : : : 그래서, OnPaint 메시지를 따로 처리를 안해줘도 되는데 반해, 계속 다시 그리기 때문에
: : : : 깜빡 거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 : : :
: : : : 가장 쉬운 방법은 TPaintBox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 : : :
: : : :
: : : : cuperido
: : : :
: : : : Milky Way 님이 쓰신 글 :
: : : : : 안녕하세요?
: : : : : 델파이 초보입니다.
: : : : :
: : : : : 이미지의 팔레트에 Mousemove 이벤트시 lineto 메소드로 그림을 그리도록
: : : : : 프로그래밍 했는데요, 화면떨림 현상이 너무 심해서 쓸 수 없을 정도입니다.
: : : : :
: : : : : 게시판에 다른분들이 쓰신 글을 보니
: : : : : 아래와 같이 하라고 되어 있더군요.
: : : : :
: : : : : DoubleBuffered := True;
: : : : :
: : : : : 그런데 이걸 추가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 : : : :
: : : : : 어떻게 해야 이미지 깜빡임없이 선을 그릴 수 있을까요?
: : : : :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 : : :
: : : : : ------------------------------------------------------------------
: : : : : procedure TForm1.Image1MouseMove(Sender: TObject; Shift: TShiftState; X,
: : : : : Y: Integer);
: : : : : begin
: : : : : DoubleBuffered := True;
: : : : : if Drawing = True then
: : : : : begin
: : : : : Bmp.Canvas.Pen.Width := StrtoInt(TxtLineWidth.Text);
: : : : : with Bmp.Canvas do
: : : : : begin
: : : : : MoveTo(MovePt.X,MovePt.Y);
: : : : : LineTo(X,Y);
: : : : : end;
: : : : : Image1.Picture.Assign(bmp);
: : : : : end;
: : : : : MovePt := Point(x,y);
: : : : :
: : : :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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