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림을 이용하시면 어떻까 하는 생각입니다.
TMemoryStream 등으로 스트림을 만드신 다음
WriteComponent 메소드로 차근차근 컴포넌트를 밀어넣으셔서
이 스트림을 통채로 전송시키시고, 다시 차근차근 읽어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cuperido
김지훈 님이 쓰신 글 :
: 객체를 전송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델파이 초보자 입니다..
:
: 마이더스를 이용한 c/s를 구현하다가요... 객체를 전송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이렇게 답변을 구합니다...
:
: 클라이언트와 서버쪽에 같은 ..
: 이러한 클래스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 type
: myClass = class
: a : String;
: b : String;
: c : integer;
: private
: public
:
: end;
: 여기에
: .
: myInstance:=myClass.Create;
: myInstance.a:='어쩌구';
: myInstance.b:='저쩌구';
: myInstance.c:='얼씨구';
:
: 값을 넣어
: myInstance란 객체를 몽땅 서버쪽으로 보내고 싶은데여.. 어떻게 하면 좋을런지..??
: 델파이에 맹문이라.. 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예좀 들어서 ㅠㅠ)
:
: 그럼 서버 쪽에서는 그냥
: var
: receInstance : myClass;
: begin
: receInstance:=어떤식으로든 넘어온 객체를 받으면 되겠져^^
: edt1.text:=receInstance.a;
: edt2.text:=receInstance.b;
:
: 자바쪽에서는 ObjectStream이라는 것이 있어.. 위와 같은 방식이 가능하였는데....
: 델파이에서는 방법을 모르겠군요..
: 고수님들의 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예좀 들어주시면.. 더 감사하구요...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