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화일을 이용했습니다.
방법을 간단히 말씀 드려보면..
1. 먼저 RC 화일을 만든다. (아무 에디터로 나)
예)
ONE WAVE "1.WAV"
TWO WAVE "2.WAV"
.
.
TEN WAVE "3.WAV"
위의 예의 내용을 가진 화일을 test.rc 라는 화일로 저장
2. 델파이 BIN 디렉토리에 보면 brcc32.exe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RC 화일을 컴파일 시키지요.
예) BRCC32 -r test.rc <엔터>
잘하셨다면 test.res 가 만들어지지요.
3. 만들어진 test.res를 원하는 프로그램에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R test.res}를 사용해서 사용하지요.
4. 이제 실제로 이 리소스 화일에서 원하는 소리를 연주하보면..
예) PlaySound(ONE, hInstance, SND_RESOURCE) -> 도움말을 참조
예)가 분명한지 애매하군요. 죄송하구요. 도움말을 찾으시면 쉽습니다.
결과적으로 예)에서는 리소스의 ONE에 해당하는 1.WAV가 연주됩니다.
..... 그럼 도움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