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함수 DrawText()를 쓰면 됩니다.
int DrawText(
HDC hDC, // handle to device context
LPCTSTR lpString, // pointer to string to draw
int nCount, // string length, in characters
LPRECT lpRect, // pointer to structure with formatting dimensions
UINT uFormat // text-drawing flags
);
첫번째 인자는 DC 핸들이므로 캔바스의 핸들을 넘겨주고, 두번째 인자로 출력할 문자열, 세번째 인자는 문자열
길이인데 귀찮으면 -1을 써주면 되구요, 네번째 인자로 캔바스에 문자열을 출력할 영역의 사각형 영역 좌표들을
넣구요.
마지막 인자는 옵션인데... 정렬이라든지(좌-우-가운데) 워드브레이크 설정이라든지 에디트와 비슷하게
출력한다든지 하는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델초보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델초보 입니다.
:
: 다름이 아니오라 비트맵 캔버스 위에 텍스트를 삽입 할때
: 문제가 생겨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 비트맵 캔버스 위에 한줄의 텍스트는 잘 그려 집니다.
: 다만 두줄 이상이 될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겠네요.
:
: 두줄 이상일 경우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알려 주세요.
:
: 추가로 줄 간격을 넓히고 좁히는 문제도 같이 알고 싶어요.
:
: 노하우를 알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알려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