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nConnected였나?? 이벤트를 사용하세요..
2.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을 경우..
이것을 서버쪽에서 모르고 지나치는 수가 있습니다..
이런 접속들은 서버쪽에서 Idle time을 점검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양철 님이 쓰신 글 :
: 델파이에 있는 tserversocket 과 tclientsocket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헌데 처음이라서 그런지 궁금한게 무지 많네여...
:
: 1. 클라이언트 소켓으로 데이터를 보낼 경우만 열고 보낸후 1~2초 후
: 닫으려고 합니다.
: 이 경우 열고 나서 바로 보내면 데이터가 전달이 되지 않더군요....
: 해서 타이머 interval을 1로 해서 돌리니 전달 되더라구요.. 허~~~
: 문제는 !!!! 서버와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입니다.!!!!!!!!!!!!!!!!
: 클라이언트 소켓의 active를 true로 하고 보내면 에러가 나고
: 소켓이 완전 먹통이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 해서 클라이언트 소켓의 connected를 확인하니 active := true한 후에
: 바로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 connected = true 가 될때 까지 active를 true로하고 다시 확인하고
: 연결이 안되있으면 다시 true로 하고 를 while문으로 돌리니까
: 바로 에러가 나더군요..메모리가 어쩌고저쩌고...... 죽갔습니다.....~~~~
: 해서 중간의 약간의 for 루프를 돌리니 괞찬아 지더군요...
: 왜 그럴까여???
:
: 2. 이번엔 서버쪽입니다.
: 클라이언트가 접속을 하고 한참을 데이터를 주지 않습니다.
: 그러다 나중에 보면 각자 따로 놀더군요...
: 클라이언트가 pda입니다.
: 종료를 해도 서버쪽에서 disconneted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 왜그럴까여???
:
: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보내면 된다고 하는데....
: pda가 전원절전 모드로 들어가면 그건 불가능하거든요...
: 계속 켜놓자니 밧데리가 얼마 못가고요....
: 서버 쪽에서는 연결을 끊는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 솔직히 제가 어떻게 끊는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 pda에서는 절전모드에서 살아나면 다시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는데...
: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그러는지 한10초 정도 멈췄다 살았다 해서
: 거의 다운 상태고요....
:
: 소켓의 관해 아시는분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이문제로 가정의달 5월을 사무실에서 집에도 못가고 썩고 있습니다.
: 와이프가 보고 싶네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