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두 함수를 참고하세요..
웨이트(가중치)는 0-100까지..
Function BrightColor(Color:TColor; Weight:Integer):TColor;
Var
iR, iG, iB : Integer;
Begin
iR:= (GetRValue(Color)*(100+Weight)) div 100;
iG:= (GetGValue(Color)*(100+Weight)) div 100;
iB:= (GetBValue(Color)*(100+Weight)) div 100;
Result:= RGB(iR, iG, iB);
End;
Function DarkColor(Color:TColor; Weight:Integer):TColor;
Var
iR, iG, iB : Integer;
Begin
iR:= (GetRValue(Color)*(100-Weight)) div 100;
iG:= (GetGValue(Color)*(100-Weight)) div 100;
iB:= (GetBValue(Color)*(100-Weight)) div 100;
Result:= RGB(iR, iG, iB);
End;
블루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지금 이거때문에 고생하구 있는데요..
: 이쪽에 워낙 지식이 없어서...
: 24비트일때는 fasdib를 이용하여 처리 했는데요...
: 16비트일때는 꺠져버려서 도저히 모르겠네요....
: rgb값을 변환해서 하라구 하시는데...
: 정말 모르겠습니다.
: 자세히좀 제발 설명해주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