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님이 답변을 하셨는데, 제가 보충을 하겠습니다.
일단 리소스화일를 쓰지 않고 아예 있는지 검사해서 로드를
안하면 되는 방법이 있겠죠.
if FileExists('c:\windows\물방울.bmp') then
Image1.Picture.LoadFromFile('c:\windows\물방울.bmp');
라고 하면 화일이 존재할 때만 로드가 되겠죠.
그리고, 리소스화일을 사용하는 방법은,
델파이 프로젝트 메뉴 > 리소스 화일 을 선택하신 후
New->Bitmap을 선택하시면, 오픈상자가 나타나는데,
거기서 비트맵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리소스 이름은 BITMAP1이라고 일단 주시면
프로그램 내에서 로드 할 때는
Image1.Picture.LoadFrormResourceID(HInstance, 'BITMAP1')
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