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제어판의 사운드창을 백그라운드에 띄워놓고
창에 나열된 사운드 장치 정보를 읽어서
선택한 후 [기본장치]버튼을 눌러주도록 해서 처리했습니다.
뭐 간단하게 해결되네요.
하지만 문제는 사운드 장치 이름만 읽어오고
장치 이름 아래 있는 설명을 읽어올 수 없어 사운드 장치가 모두 "스피커"라고 표시되서
도데체 어느 스피커가 어떤 사운드 장치의 스피커인지 알 수가 없네요.
리버스엔지니어링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에서 디폴트 사운드 장치를 선택하는 방법은 제어판을 통한 방법 밖에 없습니다
: MS에서 그런 API를 제공했다간 사운드카드 만드는 회사들이 경쟁적으로 자기들 카드를 디폴트 사운드장치로
: 설정하려는 사태가 벌어지겠죠. 여러 사운드장치 중 하나로 웨이브 데이타가 출력되게 할수는 있어도 시스템 디폴트
: 사운드장치를 선택해주는 API는 없습니다.
:
: 해결 방법은 비스타 이후 COM으로 바뀐 윈도우 오디오 아키텍쳐를 리버스엔지니어링으로 해킹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 COM은 일반적인 API처럼 노출되는게 아니라 해킹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 필요하고 패이 조건이 맞으면
: 리버스엔지니어링으로 해킹해 드릴 수는 있습니다
:
:
:
: 하두고 님이 쓰신 글 :
: : 앞에서 했던 질문인데 시원한 답변이 없어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찾은 소스코드입니다.
: : 아래 소스코드는 피시에 장착된 사운드장치를 나열하는 소스코드인데요.
: :
: : 아래 소스에서 나열된 사운드장치를 선택하여 더블클릭하면
: : 해당 사운드장치가 윈도우 기본 사운드장치로 바뀌게 하고 싶은데요.
: :
: : 기본 사운드 장치를 바꾸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
: : procedure TForm1.EnumAudioDevices;
: : var
: : dsCreateDevEnum : ICreateDevEnum;
: : EnumDevice : IEnumMoniker;
: : DeviceMoniker : IMoniker;
: : Data : Integer;
: : DevicePropBag : IPropertyBag;
: : DeviceName : OLEVariant;
: : begin
: : If CoCreateInstance(CLSID_SystemDeviceEnum,nil,CLSCTX_INPROC_SERVER,IID_ICreateDevEnum,dsCreateDevEnum) = S_OK then
: : Begin
: : If dsCreateDevEnum.CreateClassEnumerator(CLSID_AudioRendererCategory,EnumDevice,0) = S_OK then
: : Begin
: : EnumDevice.Reset;
: : While EnumDevice.Next(1,DeviceMoniker,@Data) = S_OK do
: : Begin
: : If DeviceMoniker.BindToStorage(nil,nil,IID_IPropertyBag,DevicePropBag) = NOERROR then
: : Begin
: : If DevicePropBag.Read('FriendlyName',DeviceName,nil) = NOERROR then
: : IF Copy(DeviceName, 1, Length('DirectSound')) = 'DirectSound' Then
: : ListBox1.Items.Add(Copy(DeviceName, Length('DirectSound: ') + 1, Length(DeviceName) - Length('DirectSound: ')));
: : DevicePropBag := nil;
: : End;
: : DeviceMoniker := nil;
: : End;
: : EnumDevice := nil;
: : End;
: : dsCreateDevEnum := nil;
: : End;
: :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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