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그래도 ^^ 어찌 어찌 뒤지다 Graphics32.org 보게 되서 테스트 중인데요.
생각 보다 원하는 그림이 안나왔는데
SetPixel 쪽을 잘 봐야 하는 군요.. 아 감사합니다.
무작정 이것저것 해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방향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랑캐꽃 님이 쓰신 글 :
: Canvas의 그리기는 비트맵의 한 셀을 무조건 채우는 방식으로 구현되어있습니다. (브랜슨햄!)
: 이런 경우 말씀하신 것 처럼 투박한 느낌을 받게되고 이를 소위 "알리아싱"이라고 표현합니다.
: 이 알리아싱을 없애는 기법들을 일컬어 "안티알리아싱" 이라고 부르고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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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의 경우 그려질 픽셀값이 실제 선의 수치값과 비교해 얼마만큼의 강도를 가지는가에 따라
: 배경과 적절한 블랜딩을 통해 이런 안티알리아싱을 구현하게 됩니다.
: (실제 크기보다 훨씬 큰 버퍼에 그린 뒤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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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Graphic32 라는 걸출한 라이브러리를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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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graphics32.org/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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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부분은 일단 접어두시고, SetPixel 과 Line 쪽 코드를 찬찬히 뜯어보시면
: 원하시는 해답을 얻으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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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illfolk 님이 쓰신 글 :
: : 캔버스에 그리는 선 관련 질문좀 드릴께요.
: :
: : 캔버스에 라인을 그려서 쓰고 있는데 이선이 너무 투박해서 좀더 스무스한 선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 :
: : 적용 가능한 설정 같은게 있나요?
: :
: : 현재는 드로우라인으로 기번 선을 그래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 :
: : 어디서 부터 접근을 해결해서 선을 바꿔야 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방향 제시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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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nvas.Brush.Style := bsClear;
: : Canvas.Pen.Color := clYellow;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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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nvas.MoveTo(X1, Y1);
: : Canvas.LineTo(X2, Y2);
: : Canvas.MoveTo(X3, Y3);
: : Canvas.LineTo(X1, Y1);
: :
: : 펜 스타일은 위와 같이 쓰고 있지만 제가 원하는건 점선 이런건 아니고요 좀더 부드럽게 라인이 그려졌으면 좋겠습니다.
: : 선을 그리는 도트 하나가 좀더 작았으면 하다는 말이 맞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