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n 님이 쓰신 글 :
: 상관없습니다.
:
: 단 Destructor 가 override 된 가상함수여야 합니다.
: 김초보 님이 쓰신 글 :
: : 만약 TFrame을 상속받아 TMyFrame 클래스로 생성하였습니다.
: : TMyframe을 TFrame으로 해체 해도 문제 없는지요?
: :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코드로도 객체가 해체가 되는지 질문드립니다.
: :
: :
: : Myframe := TMyFrame.Create(Self)
: : FreeFrame(MyFrame)
: :
: :
: : Procedure FreeFrame(frame:TFrame);
: : begin
: : frame.free;
: : end;
: :
Frame에서 자신을 Free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자신을 해제 할 수는 없습니다.
Owner가 해제 될 때 자동으로 해제 되고 자신이 아닌 다른 곳에서 Free를 호출하면 됩니다.
만약 Frame이 해제 될 때 특정한 동작이 필요하다면 Destroy를 Override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destructor TMyFrame.Destroy;
begin
// 처리 부분 작성
inherited;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