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델파이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FreePascal/Lazarus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델마당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델파이 Q&A
Delphi Programming Q&A
[1315] [답변] BABYGAME/ 키입력시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여 ^^!
온니서방 [ ] 1679 읽음    1998-02-13 11:41

    KeyPress나 KeyDown 이벤트의 파라미터를 살펴보면
    var Key: Word로 되어 있습니다..

    var라는  지시자가  붙어있는데 이는 해당 이벤트 핸들러에서 Key 값을
    변경할 수가 있다는 이야기지요..

    가장 간단한 예로는 TEdit에서 숫자 이외에는 입력을 받고 싶지 않다면
    Key  값을 체크해서 0..9 이외의 값인 경우는 Key := #0을 해주면 아무
    것도 입력되지 않은 것이 되죠..

    다른 예로는 TForm의 프로퍼티 중에 KeyPreview란게 있습니다..
    이  값을  True로 해주면 모든 키보드 입력은 TForm의 키보드 이벤트를
    거쳐 해당 컨트롤의 이벤트로 전달되게 됩니다..
    이때 TEdit에서 어떤 키입력이 있었는데.. TForm 키보드 이벤트 핸들러
    에서  어떤  처리를  해주고 TEdit의 키입력을 무력화 시키려면 Key :=
    #0을  해주면 되지요.. 그러면 TEdit의 키보드 이벤트 핸들러에서 해당
    키에 대한 어떤 처리릴 해줘야 하는 이벤트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Key값이 #0으로 변경, 아무것도 입력받지 않은 상태가 되어 버렸으니까
    요..

    설명이 좀 붕 뜬거 같은데..
    직접 해보시는게 젤 빠르겠죠..

    기람..

                            미친병아리 서비였네용.. 삐약~ !!




     [번  호] 1327 / 1330      [등록일] 98년 02월 13일 00:11
     [등록자] BABYGAME       
     [제  목] [질문] 키입력시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여 ^^!                 
    ─────────────────────────────────
    안녕하세요. babygame입니다.
    음 쉬운 내용일텐데 제가 모르겠어서여. 에궁 챙피하다.
    저기 보통 입력루틴에서 많이 쓰이는 것 같은데여.
    만약 keypress Event에서
    Key := #0; 이라고 쓰인다면 어떻게 한다는 건지여.
    간략하게 설명좀 부탁드려여.
    그럼 수고하세여.. ^^!




+ -

관련 글 리스트
1315 [답변] BABYGAME/ 키입력시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여 ^^! 온니서방 1679 1998/02/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