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문화사의 알기쉬운 델파이라는 책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사람이 집필한 책입니다만, 번역서 보다 더 어렵고,
오타가 좀 많고, 개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필자는 상당한 프로그래머인
듯 합니다만, 어쨌든 질문드립니다.
책 내용중에, 객체 생성자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냅括岵막?C++의 기본의 익혀서 OOP에 대한 개념이 있습니다만,
오히려 이 책이 저를 혼돈스럽게 합니다.
그럼.. 책 내용을 그대로 .. 올립니다.
? 객체 생성자
실체 객체는 컨스트럭터에 의해 호출되어 생성되기 전에는 메모리에 존재하지
않는다. 컨스트럭터는 새로운 객체를 위해 메모리를 할당하고 초기화 작업을
수행한다. 컨스트럭터는 새로운 객체를 가르키는 메소드로서 객체 타입의 인스
탄트라고 불린다. 컨스트럭터가 Create메소드를 호출하면 호출된 객체는 인스탄
트 변수에 할당된다.
에) { Inst := Temp.Create; }
예를 들어, TObject로부터 상속받은 Temp가 존재한다고 가정하고 Temp가
Class 필드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할 때, Temp 인스턴트를 사사용하려면
코드가 객체의 필드를 액세스할 수 있기 전에 Create메소드를 호출하여
인스턴트를 생성해야 한다.
-- 끝 --
물론, 델파이의 객체와 클래스에 대한 개념이 않잡혀 있는 상태이지만,
예제 이후의 문잗장이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첫째, '인스턴트'가 아니라 '인스턴스'가 아닌지...?
둘째, 좀 더 쉽게 설명한다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