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공부 열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많은 도움 주신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GetPropList()의 구현이 델파이6 부터 바뀌었습니다.
: 그런데 말씀하신 GetPropList() 호출은 델파이6 이상의 구현이군요.
:
: 델파이5까지의 GetPropList()는 다음과 같이 선언되어 있습니다.
: function GetPropList(TypeInfo: PTypeInfo; TypeKinds: TTypeKinds;
: PropList: PPropList): Integer;
:
: 그런데 델파이6에서 기존 함수에 디폴트 인자가 하나 더 붙었고 두개의 함수가 오버로드되어 추가되었죠.
: function GetPropList(TypeInfo: PTypeInfo; TypeKinds: TTypeKinds;
: PropList: PPropList; SortList: Boolean = True): Integer; overload;
: function GetPropList(TypeInfo: PTypeInfo; out PropList: PPropList): Integer; overload;
: function GetPropList(AObject: TObject; out PropList: PPropList): Integer; overload;
:
: 그러니까 기존의 5 버전용 소스는 6 이상에서 돌아가지만, 6 버전용으로 만든 소스는 5에서 안돌아갈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이 경우에는 변화가 사소한 것 같네요. 그냥 주석처리하고 쓰셔도 될 듯.
:
: 말씀하신 Graphics32의 문제가 되는 라인에서는, 위의 델파이6 버전의 구현들 중 첫번째 구현인데, 여기서 마지막 인자가
: 디폴트 인자로 추가된 거죠. 이 디폴트 인자의 역할은 얻어올 프로퍼티 리스트를 정렬을 할 것인가인데, Graphics32에서
: 호출한 경우에는 정렬을 하지 않겠다는 거군요.
:
: Graphics32에서 얻어온 프로퍼티 리스트를 실제로 이용하는 다음 코드들을 보면, 아마도 정렬을 하지않겠다고 지정한
: 것은 단지 조금이라도 실행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인 것 같습니다. 리스트가 정렬이 되어있든 안되어있든 별 관계가 없는
: 코드거든요.
:
: 그러니 주석처리하고 안심하고 쓰셔도 될 듯 합니다.
: 지금 Graphics32는 오픈소스로 공동으로 작업중인데... 개발자들이 제대로 테스트를 하지 않고 릴리즈를 한 것 같네요.
:
: 그럼...
:
:
: 날아봐.... 님이 쓰신 글 :
: : 제가 비트맵 처리하는 부분에 대해 공부 할려고 델파이 5에 graphics를 깔려고 했습니다.
: : 하지만 밑에 부분에서 파라메터 에러가 납니다...ㅠㅠ
: : 주석 처리 하고 우선 인스톨은 했습니다...
: : 하지만 뭔가 꺼림직 해서 불안 하기는 하더군요...
: : 에러 나는 곳은 GR32_Containers.pas의 밑에 부분입니다.
: : Count := GetPropList(Src.ClassInfo, TypeKinds, Props, False);
: : 에러명은 Too many actual parameters
: : 입니다...주석 처리 하고 써도 상관없는지와.
: : 참 에러나는 부분에 대한 수정 파일 있으시면은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 : 제가 news찾아봐도 없어서 그렇습니다...
: : 꼬옥 부탁드리겠습니다.
|